장재형 목사 모든 의혹 기각돼 “이단 혐의 없음”

장재형 목사 관련, 미국과 한국의 소위 복음주의 지도자라고 자칭하는 일부가 미국에서 주장된 “재림주 논란”를 통해 10 년 동안 이미 종결된 아시아 에서의 논쟁을 다시 부추기려고 시도했다. 이를 계기로 장 목사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고, 결국 장 목사에 대한 의혹과 논쟁은 모두 거짓으로 기각되었습니다.

 

 

“나는 광범위한 연구 후에, 나는 철저하게 사람들을 연구했다 즉, 이 대학의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 세계에서 승리 할 수 있음을 확신하였고, 그들은 복음주의이었고 그들은 주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매우 깊은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 박사. 윌리엄 와그너



한국기독교총연합회(CCK)는  장재형 목사는 통일교와 관련 없으며, 재림주와 관련한 모든 의혹은 관련이 없다고 결의했다.

CCK는 “우리는 이러한 충격과 논란들은 오늘의 세계 복음주의 지도자들과 기관을 공격하기 위해서 이단들의 주장을 사용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그것은 종교 단체를 조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단임을 판정 받은 최삼경이 자신의 기준으로 다른 이들을 말하는 자체가 그것은 이미 정당화 될 수 없음을 의미한다” 고 한기총 한 관계자는 밝혔다.

  .

 

 

 

 

 

 

세계 복음주의 동맹 (104) 준회원 기관의 네트워크는 북미 협의회의 새로운 회원으로 장재형 목사를 환영하였다.장재형 목사는 샌프란시스코의 세계 선교 (OCWM)의 대표이다.  미국의 evangelicals의 가장 큰 네트워크인 WEA 국제 협의회는 캐나다의 복음주의 휄로 십 (EFC)와Evangelicals 국립 협회 (NAE)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북미 협의회의 북미 이사로 장재형 목사의 역활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라고 제프 터니 클리프, WEA 국제 이사는 공개적으로 발표했다. “장재형 목사는 기독교 고등 교육과 첨단의 임무 전략의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그는 세계 복음주의 동맹의 글로벌 업무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OCWM, 그가 설립 한 국제 선교 단체에서 성경에 기초한 교육 기관은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에 본교를 두고 있으며 높은 교육기술 및 정보 기술로 WEA의 사이트를 새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2005년 8월 이후, 장재형 목사는 다양한 분야가운데서 WEA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재형 목사는 전 의회에 박사 조엘 C. 헌터, Longwood, 플로리다에있는 노스 랜드 교회의 원로 목사님을 포함하여 북미 협의회 회원에 가입된다.

 

 


 

장재형 목사는 또 “본인은 한기총이나 어떤 교단에서도 이단으로 규정된 바가 없고, 오히려 한기총에서 7년여에 걸쳐 4차례 조사에서 모두 혐의가 없다는 결론을 받았는데, 본인과 관련해 ‘한기총이 이단을 해지했다’고 하는 것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며 이에 대해서도 법적 대처를 시사했다.

장재형 목사는 신앙고백문에서는 재림주 의혹과 관련해 “예수 그리스도 이외의 다른 복음을 전한 적이 없으며 더군다나 자신을 재림주라고 한 적도 가르친 적도 없다”며 “예수 그리스도 이외에 구원에 이르는 길, 자유에 이르는 길은 없음을 명백히 고백하는 바”라고 밝혔다.

통일교 연관 의혹에 대해서도 “통일교의 재림주 교리는 이단임을 천명한다”며 “또한 저는 현재 통일교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이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2번에 걸쳐 조사하여 판결하고, 아무 혐의가 없다고 한 공문서들(2004년 7월 6일, 2005년 9월 6일)을 예장 합동복음 교단으로 송부했던 것이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재형 목사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신앙고백문을 이미 2007년 5월 23일 일본 크리스천투데이 지면, 2008년 6월 10일 뉴스앤조이 지면, 2008년 6월 12일 미국 한인교계 지도자들(남가주교회협의회 신승훈 당시 회장, 남가주한인목사회 김재연 당시 회장)과의 만남, 2008년 6월 21일 한국 크리스천투데이 지면을 통해 분명히 밝힌 바 있다.

장재형 목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마치 신앙적 입장을 한 번도 제대로 밝히지 않은 것처럼 왜곡하거나, 제대로 된 증거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이단 의혹이 있는 것처럼 날조한 세력들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출처 : 크리스천 투데이

 

장재형 목사의 신앙고백문

 

저는 제가 속한 교단과 단체의 신앙고백을 따라 다음과 같이 저의 신앙적 입장을 분명히 밝히는 바입니다.
1. 저는 신구약 성경이 성령의 감동에 의해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신앙과 행위에 대하여 정확무오한 유일한 법칙임을 믿습니다.
2. 저는 하나님은 한 분 하나님이시며, 성부 성자 성령의 세 위로 영원토록 존재하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3. 저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아담이 사단의 유혹에 의해서 타락한 이래로 아담의 죄는 모든 인류에게 유전되게 되었다는 것을 믿습니다.
4. 저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과 동정녀에게서 나심과 죄 없으심과 기적을 행하셨음과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말미암아 우리의 죄를 대속하심과 죽으심과 부활하심, 그리고 승천하여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으심과 영광과 능력으로 다시 오실 것을 믿습니다.
5. 저는 타락하여 죄인이 된 인간이 중생하고 구원을 얻는 것은 오직 성령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믿습니다.

6. 저는 인간의 행위와 공로가 아니라 오직 믿음을 통해서만 죄 사함과 영생을 선물로 얻을 수 있으며, 그리스도의 의가 인간에게 전가되어 인간이 가진 죄가 근본적으로 도말된다는 것을 믿습니다.
7. 저는 성부와 성자로부터 오신 성령께서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에 참여케 하시며, 자신의 죄와 비참을 깨닫게 하시고, 그 마음을 밝혀 그리스도를 알게 하시고, 그 의지를 새롭게 하시고, 또 그 안에서 역사하여 모든 의의 열매를 맺게 하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8. 저는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가 모두 끝날에 부활하며, 믿는 자는 영생의 부활에 처하며 믿지 않는 자는 영벌의 부활에 처하게 된다는 것을 믿습니다.
9. 저는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구성원들은 오직 거듭난 자들로서, 성령에 의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이들임을 믿습니다.
10. 저는 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 안에서 모든 성도가 하나됨을 믿습니다.
11. 저는 그리스도께서 교회에게 모든 족속에게 가서 복음을 전하고, 세례를 주고, 그들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치라고 명령하신 것을 믿습니다.
12. 저는 부활하여 승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것을 믿으며,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게 될 것을 믿습니다.
추가로, 제가 지난 2007년 5월 23일 일본 크리스천투데이 지면, 2008년 6월 10일 뉴스앤조이 지면, 2008년 6월 12일 미국 한인교계 지도자들(남가주교회협의회 신승훈 당시 회장, 남가주한인목사회 김재연 당시 회장)과의 만남, 2008년 6월 21일 한국 크리스천투데이 지면을 통해 이미 밝힌 바를 다음과 같이 다시 한 번 고백하고 확인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아 예수님을 제 유일한 구세주로 영접하고 죄 사함을 받은 후에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버린 적이 없습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 이외의 다른 복음을 전한 적이 없으며 더군다나 자신을 재림주라고 한 적도 가르친 적도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외에 구원에 이르는 길, 자유에 이르는 길은 없음을 명백히 고백하는 바입니다.
저는 통일교의 재림주 교리는 이단임을 천명합니다. 또한 저는 현재 통일교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이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2번에 걸쳐 조사하여 판결하고, 아무 혐의가 없다고 한 공문서들(2004년 7월 6일, 2005년 9월 6일)을 예장 합동복음 교단으로 송부했던 것이 입증하고 있습니다.”
2012년 10월 20일
장재형 목사

 

 

9 thoughts on “장재형 목사 모든 의혹 기각돼 “이단 혐의 없음”

  1. 핑백: 장재형 목사는 이단 아님 판명, 이단 조작 은 그만해야… | 한국 기독교에 관하여..

  2. 핑백: [장재형 목사 설교] 다른 복음은 없나니   장재형 목사 / 설교&칼럼 | 기독교 설교집 모음 블로그

  3. 핑백: 장재형 목사 이단혐의 없음으로 법적종결.. | My Blog

  4. 핑백: 장재형 목사 이단혐의 없음 결론 | 기독교 뉴스 모음자료

  5. 핑백: 장재형 목사 이단 아님 법적으로 결론 | Christian's Daily Life

  6. 거짓을 참 잘도 꾸미는 군요…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 해도 결국은 그 모든 거짓이 들어납니다.

  7. 아멘 예수님안에서 다 한형제요 같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일하는 일꾼인데 하나되는 마음으로 그리스도의 법을 이러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참음으로 사랑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되게 하심을 힘써 지키라. -갈6장8절”

댓글 남기기